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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일강 삼각주

     

    창세기 37-42장은 질투, 배신, 궁극적인 구원으로 특징지어지는 요셉의 매혹적인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스라엘 역사의 이 장은 가족의 역동성, 역경에 맞서는 회복력, 국가의 운명을 결정하는 신성한 조직을 통렬하게 반영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창세기 37-42장의 의미를 탐구하고, 요셉의 꿈과 그의 형제들의 배신, 그가 이집트에서 권력을 잡게 된 것, 그리고 그의 가족과의 섭리적인 재회를 탐구합니다.

     

    1. 요셉의 꿈과 배반: 가족 간의 긴장과 신성한 목적

     

    창세기 37장에는 총애를 받는 아들 요셉이 등장하는데, 그의 가족이 그에게 절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스라엘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단계는 국가의 서사를 통해 울려 퍼지게 될 가족 간의 긴장이 초기에 동요되는 시기입니다. 요셉의 꿈은 조상 혈통 내의 복잡한 관계 역학의 전조가 되어 그의 형제들의 배신을 위한 무대를 마련합니다. 이스라엘은 요셉의 꿈과 배신을 되돌아보면서 이스라엘 자신의 역사적 여정의 축소판을 식별합니다. 이 장에 묘사된 가족의 긴장은 국가의 혈통에 내재된 복잡성을 은유하는 역할을 합니다. 요셉의 배반은 이스라엘 가족 역사를 특징짓는 인간의 연약함과 갈등 속에서도 하나님의 목적이 섭리적으로 펼쳐지는 것을 보여주는 중요한 순간이 됩니다. 요셉에게는 3대 족장의 성격이 다 들어 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이었고 이삭은 우물을 세 번이나 팔정도로 참을성이 강하였습니다. 야곱은 끈질김으로 하나님을 섬겼습니다. 요셉은 은돈 20세겔에 팔림으로써 은돈 30세겔에 팔린 예수님과 같습니다. 르우벤은 야곱의 첩과 잤기 때문에 장자자리에서 밀려났고 유다는 다말과의 관계로 요셉에게 밀려났습니다. 르우벤의 생각을 모르는 유다는 요셉을 살려주기 위하여 요셉을 팔았습니다. 유다와 다말 사이에 세라와 베레스가 낳고 유다 지파는 다윗과 그리스도로 연결됩니다. 우리가 무슨 짓을 했던 회개하고 하나님을 믿어야 하며 끝까지 이루어 나아가야 합니다.

     

    2. 이집트의 권력 장악: 회복력과 신의 섭리

     

    창세기 39-41장은 요셉이 노예 생활에서 애굽의 명성을 얻기까지의 여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스라엘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 요셉의 권력 장악은 탄력성, 신성한 섭리, 그리고 이스라엘 국가 이야기의 더 넓은 태피스트리에 개인의 운명이 복잡하게 엮여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기근 기간 동안 이집트에 대한 그의 청지기직은 국가의 운명을 결정하는 그의 역할을 확고히 합니다. 이스라엘은 요셉의 권력 상승을 깊이 생각하면서 이스라엘의 역사적 회복력과 이스라엘의 여정을 특징짓는 섭리적 인도하심과 유사점을 찾아냅니다. 이 장은 역경 속에서도 구원과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강조하면서 영감의 원천이 됩니다. 요셉의 이야기는 이스라엘 자신의 이야기를 위한 본보기가 되며, 시련에도 불구하고 신성한 섭리가 대규모 영향력과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치로 이어질 수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보디발은 삼천팔백 년 전 애굽의 경호대장으로서 파라오를 섬겼습니다. 애굽은 기비아, 에티오피아 등 2-3개 국가의 침략밖에 받은 적이 없습니다. 힉소스는 페니키아 지역에서 내려와 애굽을 지배하였습니다. 요셉은 삼십 세에 애굽의 수상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30세, 석가모니는 29세, 공자는 30세에 뜻을 세웠습니다. 인간적인 지혜가 뛰어난 시기입니다. 경호대장집의 감옥은 일반감옥과는 다르게 궁정에서 죄를 지은 사람만을 가두는 곳입니다. 바로에게 술잔을 드리는 시종장은 요즘의 장관들보다 두터운 신임을 받았습니다. 빵을 구워 바치는 시종장은 왕에게 바쳐진 모든 음식에 독이 있는지를 감별합니다. 요셉은 17세에 잡혀와서 28세 때 감옥에서 꿈 해몽을 했습니다. "이집트 토지에 관하여 요셉이 만든 법령은 오늘날까지도 살아있는데" 요셉은 37세에 흉년을 맞아 처음에는 백성으로부터 돈과 가축, 땅을 받아 파라오의 사유권으로 만들었고, 애굽 백성들이 스스로 자신들을 팔아 양곡을 얻음으로써 파라오의 노예가 되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요셉은 왕에게 절대 권력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모든 땅과 백성이 이집트 왕의 것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왕은 영유권으로 다스리는 권리만 갖고 있었고 소유권은 지주의 것이었습니다. 종교적인 면에서도 왕은 이제 신이 되었습니다.

     

    3. 가족과의 재회: 용서, 구속, 신성한 화해

     

    창세기 42장은 용서, 구속, 하나님의 화해라는 주제를 전면에 내세워 요셉과 그의 형제들 사이의 가슴 아픈 재회를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장은 가족의 치유와 용서의 변화시키는 힘에 대한 심오한 탐구가 됩니다. 조셉의 행동은 가장 암울한 순간조차도 어떻게 화해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신성한 계획을 반영합니다. 이스라엘은 요셉이 가족과 재회한 일을 묵상하면서 이 이야기에서 화해와 일치를 추구하는 이스라엘의 모습을 반영합니다. 이 장은 가족 관계 내에서 용서와 구원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희망의 등대가 됩니다. 요셉의 행동은 이스라엘이 복잡한 가족 역사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인도하고 용서와 구속, 신성한 화해 추구에 대한 헌신을 고무시키는 시대를 초월한 모범이 됩니다. 무대가 팔레스타인에서 이집트로 옮겨졌습니다. 야곱이 데려간 가솔 67명과 요셉 그리고 요셉의 두 아들까지 총 70명이었습니다. 요셉은 헤어진 가족과 22년 만에 다시 만납니다. 고센 지방은 나일 강 하구의 삼각주로 애굽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입니다. 야곱의 가족은 한 곳에 모여 다른 민족과 섞이지 않고 살 수 있었습니다. 이집트인이 목자를 싫어하는 이유는 람세스 2세 때 힉소스의 목왕, 즉 목자의 왕에게 패하였던 일 때문입니다. 18대 왕조 때로 16세기-17세기에 일어난 일입니다. 람세스 1, 2, 3세는 신 왕국시대를 연 왕들입니다.

     

    결론적으로, 창세기 37-42장은 이스라엘 역사의 풍부한 장으로 펼쳐져 요셉의 배신에서 구원까지의 여정을 서술합니다. 이 이야기는 가족의 긴장, 하느님의 섭리, 용서와 화해의 변화시키는 힘을 심오하게 반영합니다. 이스라엘은 창세기 37-42장을 묵상하면서 시대를 초월한 교훈을 이끌어내며, 요셉의 이야기에서 영감의 원천과 자국의 역사적 여정의 복잡성을 탐색하기 위한 지침을 찾습니다. 이 장은 이스라엘 백성의 가족적, 국가적 이야기에 내재된 회복력, 섭리, 구원의 잠재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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