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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경책

     

    소개:

     

    이스라엘 역사의 뿌리를 향한 심오한 여정을 시작하면서 우리는 구약성서의 첫 장인 창세기 1장을 바라보게 됩니다. 이 신성한 본문은 엄청난 종교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역사의 역사적,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이스라엘.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시대를 초월한 창세기의 구절을 탐구하고, 그 이야기가 이스라엘의 정체성과 역사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합니다. 저와 함께 창세기 1장의 내용과 그것이 이스라엘 국가에 미치는 심오한 의미를 풀어보세요.

     

    1. 창조와 언약: 이스라엘의 정체성을 위한 신성한 청사진

     

    창세기 1장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라는 장엄한 선언으로 펼쳐집니다. 이 기본 구절은 이스라엘과 하나님의 독특한 관계를 이해하기 위한 무대를 마련합니다. 창세기에 묘사된 창조의 개념은 신학적 진술 그 이상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백성으로서 이스라엘의 정체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그들이 목적 있는 창조의 일부라는 생각은 이스라엘 사람들 사이에 소속감과 목적의식을 키워줍니다.
    이 장을 더 깊이 탐구하면서 우리는 타고난 존엄성과 책임을 상징하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인간이 창조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이 신성한 각인은 이스라엘이 세상에서 그들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초석이 됩니다. 아담과 나중에 노아와 맺은 언약 관계는 하나님과 족장들, 특히 아브라함 사이의 언약의 전조 역할을 합니다. 땅과 후손에 대한 약속이 포함된 아브라함의 언약은 이스라엘 역사를 엮어 그들의 여정과 운명을 형성하는 중추적인 이야기의 실이 됩니다.

    창세기는 모든 것의 시작입니다. 목적은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기록하였습니다. 만물과는 달리 인간에게 자유를 쥐어줌으로써 타락할 것을 아셨습니다. 자유의사에 의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때에 인간의 가치가 있습니다. 목적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 진가를 알 수 없습니다. 진화론자들은 그 목적을 알 수도 없고, 알려고 하지 않습니다.
    원래는 천지찬가였습니다. 모세시대까지 구전하다가 글로 쓰여졌다고 추측합니다. 하나님부터 세상이 시작되는데, 시작 앞에 무엇이 있겠습니까? 하나님은 자존자이며 누구로부터 온 것이 아닙니다. 천지찬가의 '천'은 하늘만이 아니라, 우주 모두를 뜻합니다. '지'는 땅뿐 아니라, 물도 있는 모든 것입니다. 달과 별 등등이 포함됩니다. '창조'란 무에서 유를 만드는 것으로 이는 오직 하나님의 것입니다. 인간을 창조하였을 때는 하나님의 목적이 있었을 것이고 그 속에 희망이 있습니다. 천문학 및 우주과학등의 학문은 인간을 알기 위한 것에 목적이 있지 않지만, 창세기는 인간 중심으로 쓰임을 목적으로 합니다. 창조할 때 이미 땅속에 생명의 근원을 넣었습니다.

     

    2. 땅과 유산: 이스라엘의 약속된 유산 추적

     

    창세기 1장의 지리적 차원은 우리가 약속의 땅에 대한 개념을 탐구할 때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이야기는 유프라테스에서 나일강까지의 지역을 포괄하는 국경의 묘사로 전개됩니다. 이러한 영토 약속은 이스라엘 역사에서 반복되는 주제가 되어 이주, 정착, 분쟁에 영향을 미칩니다. 땅과 언약 사이의 연결은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지리와 영성 사이에 심오한 연결을 설정합니다.
    최초의 인류는 150만 년 전 아프리카 탄자니아 지방에서 나타났습니다. 석기시대 중 구석기 시대는 지금으로부터 약 100만년 전으로 골각기와 타제석기를 사용하고, 어렵생활을 했습니다. 중석기시대는 수렵생활을 했고, 귀틀집이라는 큰 통나무집과 땅속으로 파고들어 간 수혈집이 있습니다. 5~10mm의 작은 기구들인 화촉, 창날, 돌도끼 등 세석기를 사용했습니다. 신석기시대는 지금으로부터8500년 전으로 갈고 문지른 마제석기와 토기로 된 항아리 및 분묘, 거석이 있습니다. 아나톨리아라는 해가 뜨는 곳에 소아시아에서 건너온 인간들이 살았습니다. 신석기시대부터 오늘날의 문화가 시작되었고 씨족사회가 형성되었습니다.
    6일 동안의 창조의 전개와 그에 따른 일곱째 날의 신성한 휴식은 안식일의 개념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일과 휴식의 리듬은 이스라엘의 종교적 관습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농업 및 사회 구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안식일은 창조에 내재된 신성한 질서를 상기시키는 역할을 하며 세대를 초월하는 문화유산이 되어 연속성과 유산에 대한 감각을 키워줍니다.

     

    3. 청지기직과 책임: 도덕적 나침반으로서의 창세기 1장

     

    우주적 이야기를 넘어, 창세기 1장은 이스라엘의 역사적 여정을 안내하는 윤리적 원칙의 기초를 놓는다. 생육하고 번성하라는 인류의 명령은 땅을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책임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 명령은 거버넌스, 환경 관리 및 사회 윤리에 대한 이스라엘의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도덕적 나침반이 됩니다.
    창세기 1장에 나오는 인류와 창조의 상호 연관성에 대한 인식은 열방의 빛으로서의 이스라엘의 역할을 이해하는 틀을 제공합니다. 이 구절에 담긴 도덕적 명령은 구약성서의 예언적 목소리에 영향을 미쳐 이스라엘에게 정의와 공의, 연민을 옹호하도록 도전합니다. 후기 역사 서술에 묘사된 것처럼 이러한 도덕적 책임을 무시한 결과는 국가에 대한 경고의 이야기 역할을 합니다.
    땅은 생명의 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가 성숙하면 생명의 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자의 정자가 있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땅에게도 식물을 자라나게 하라는 말씀이 있어야 창조, 즉 생명의 행위로 나타납니다. 땅에는 생명의 씨뿐만 아니라, 생명을 키우는 힘도 있습니다. 인간을 흙으로 만들었다는 것은 물질을 가지고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천지 속에 나도 있고 나를 창조하신 목적이 있습니다.
    땅은 아직 모양을 갖추지 않은 혼돈상태이며, 그리스 신화에서는 어둡고 질퍽질퍽한 혼돈상태인 카오스라고 합니다. 혼돈상태에서 빛이 있으라는 것은 그 당시에는 태양이 없었으므로 우리가 생각하는 낮과 밤이나 24시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이후에 공간, 곧 하늘을 만들었습니다. 말씀은 소리로 생각하기 쉽지만, 음성이 아니고 하나님의 의지와 행동입니다. 식물을 창조하시고 해, 달 그리고 별 등의 자연법칙을 창조하였습니다. 하지만 대기의 짙은 농도 때문에 해와 달이 지구에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동물들은 살아가려면 직접 찾아다니면서 먹이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본능과 지능을 부여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식물은 말씀으로 명령만 하였지만, 동물은 직접 빚으셨습니다. 그 후 하나님의 형상대로 인간을 만드셨습니다. 이성, 양심, 도덕의식, 윤리의식과 하나님을 깨닫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또한 그들에게 번성하여 땅을 정복하라고 명하셨습니다. 이는 자연을 오염시키라는 것이 아니라, 자연을 선량한 관리자로서 보존하라는 뜻으로 말씀하셨습니다.

     

    결론:

     

    이스라엘 역사의 맥락에서 창세기 1장의 탐구를 마무리하면서 우리는 창조, 언약, 땅, 유산, 청지기 직분, 책임 등 상호 연결된 주제의 태피스트리를 발견합니다. 이러한 기본 요소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계속해서 울려 퍼지며 이스라엘 국가의 역사적, 문화적, 종교적 정체성을 형성합니다. 창세기 1장의 시대를 초월한 구절을 묵상하면서 우리는 우주의 기원뿐만 아니라 한 민족의 지속적인 이야기와 그들이 신과 맺은 계약에 대한 통찰력을 얻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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